MY MENU

도배

도배는 인테리어의 마지막 공정으로 가장 중요한 공사이며 벽지 시공을 잘해 놓으면 집안 전체적인분위기가 살아납니다. 집 전체를 고급 벽지로 시공할 필요는 없지만 늘 생활하는 공간인 거실은 신경을 써서 좋은 벽지로 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경제적인 면을 고려한다면 거실은 실크, 방은 합지로 시공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종이벽지

종이재질의 벽지로 가격이 저렴해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나 종이벽지는 벽이 고르지 않을 경우 벽 표면의 거친 느낌이 드러나는 단점이 있다.

실크벽지

비닐코팅된 벽지로 실크처럼 고급스러워 실크벽지라 부른다. 색이나 디자인, 재질은 가장 뛰어나나 가격이 비싼 것이 흠이며 시공도 어렵다. 하지만 때가 타지 않고 물걸레로 닦아낼 수도 있다.

그라비어지

펄프를 원료로 무늬는 있으나 형누름이 없는 그라비어 인쇄에 의한 도배지로 종이가 얇아 수명이짧고 쉽게 때를 타는 단점이 있다.

합지벽지

종이벽지를 몇 겹으로 겹침으로써 그라비어지와 같은 일반벽지의 단점을 보완하여 현재 널리 보급되고 있으나 쉽게 때를 타며 청소가 불가능하다.

발포벽지

염화비닐 발포층에 엠보싱하여 입체감을 갖도록 한 벽지로 기포량에 따라 고발포, 중발포, 저발포로 구분한다.

장판

비닐장판(륨.PVC-비닐 합성 마루재) 비닐합성마루재(PVC)로 된 장판으로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며 바닥에 그대로 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시공이 간단합니다. 요즘에는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기능성 제품이 많이 나오고 그 중 엘지화학, 한화종합화학, 금강고려화학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비닐장판은 청소하기 쉽고 때가 잘 타지 않는 제품입니다.

시공비를 포함하여 평당 3~4만원 정도입니다.

데코타일

최근 많이 시공하는 자재가 데코타일입니다. 데코타일은 장판과 온돌마루의 중간형태로 장판처럼 PVC 소재지만 마루처럼 쪽으로 되어있고 원목 느낌이 나도록 한 제품입니다. 관리하기가 편하고 시공해 놓으면 온돌마루처럼 고급스럽게 보여 주로 거실과 주방 부분을 시공하는 가정이 많습니다. 가정에서는 주로 원목느낌이 나는 제품을 많이 사용하며 장판이나 온돌마루처럼 메이플,체리,오크등 다양한 느낌의 디자인이 있습니다.

시공비를 포함하여 평당 5-6만원 정도입니다.

온돌마루

온돌마루 온돌마루는 원목를 두껍게 붙인 원목마루와 합판에 무늬목을 붙인 합판마루, 표면을 강화 처리한 강화마루가 있습니다. 제품의 품질이나 감촉등은 물론 원목마루가 가장 좋고 그 다음은 합판마루,강화마루등의 순입니다 . 가격도 원목마루가 가장 비싸고 그다음은 합판마루, 강화마루의 순이며 원목마루나 합판마루는 흠집이 잘 나고 습기에 약해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강화마루는 원목 느낌은 떨어지나 관리하기가 편리합니다. 일반적으로 주택에서 많이 시공하는 온돌마루는 합판마루입니다. 온돌마루는 고가의제품이고 물이나 습기, 긁힘 등에 약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합판마루

평당 13-16만원 | 원목마루 : 20-30만원대 | 강화마루 : 10-12만원
(시공비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