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우리나라의 욕실

우리나라의 욕실은 화장실과 욕실을 분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아침 시간에 가족들이 돌아가며 사용하느라 욕실부터 두곳 이상 갖추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욕실은 항상 습기가 있어 곰팡이가 생기거나 냄새가 나기 쉬우니 바이오시트를 설치하여 냄새와 건조한 욕실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욕실의 벽과 바닥재로는 방습에 가장 유리한 타일이 많이 사용됩니다. 타일을 시공할 때는 천장과 바닥, 벽면을 통일시켜 비슷한 문양으로 꾸미면 깨끗하고 더욱 넓어 보입니다. 띠타일이나 모양타일을 두르는 것도 좋은 장식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타일은 욕실뿐 아니라 주방의 일부나 다용도실,발코니,베란다 등에도 사용됩니다. 종류는 바닥재로 주로 사용되는 자기타일과 벽면재로 많이 쓰이는 도기타일이 있습니다.

샤워하는 부분을 확실히 분리한다면 세면대와 변기가 있는 부분은 모노륨이나 목재 등을 사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샤워 공간을 따로 만들 때는 천장에 커튼 봉을 걸고 샤워 커튼을 달거나 투명한 유리칸막이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욕실리모델링

욕실리모델링 은 한마디로 욕실분야의 재활용 프로젝트를 뜻합니다.
신축에 대비되는 개념으로서 기존의 욕실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개보수의 모든 작업을 일컫는 말이 곧 리모델링입니다. 따라서, 기존의 욕실을 손봐서 새 욕실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작업을 의미한다 할 수 있습니다.

리모델링에는 실내외 디자인, 구조 디자인 등 다양한 디자인 등을 연출함으로써 디자인 요소가 포함되며 욕실의 기능 향상 및 수명을 연장시키는게 주목적입니다.

지은지 오래 돼 낡고 불편한 욕실에 얼마간 재투자를 해서 부동산 가치를높이는 경제적 효과 외에 신축 건물 못지 않은 안전하고 쾌적한 기능을 회복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며, 이러한 이유에서"제2의 욕실"이라고도 합니다.

생활수준의 향상과 고급화를 지향하는 고객의 욕구로 주거생활공간 중 욕실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은 청결한 위생과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것은 거부할 수 없는 변화입니다.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물리적으로 노후화되고 변화하는 새로운 요구를 수용하지 못하는 욕실의 기능을 회복하고 개선하여 욕실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욕실환경개선 전문 시스템입니다.